[생분해 캐터피풉백]친환경생분해-개님의상점
생분해 캐터피 풉백/ 개님의 상점
caterpy poop bag
개님의 상점의 친환경 풉백을 구매했습니다.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구입해야 하는 똥츄 후기입니다. 애벌레(캐터피) 풉백이라는 이름에서부터 뭔가 에코 프렌들리하고 지구 친화적일 것 같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생명 플라스틱 기술인 D2W 분해 기술이 적용된 착한 배변봉투입니다. 물과 미생물, 이산화탄소 등으로 분해되는 비닐로 만들었습니다. 심지까지 종이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HDPE, D2W)
저는 어차피 지켜야 하는 개님의 품격이라면 자연으로 돌아가는 비닐로 만든 똥츄(배변 봉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그거 아세요? 배설물 미수거 적발 시 총 위반 항목과 횟수에 따라 최소 5만 원 이상 최대 40만 원의 과태료가 부가됩니다. (반려동물 관련법규 위반 과태료)
이 포스트에서는 특히 기존에 사용중인 바잇미 오마이푸와 간단 비교하며 리뷰해 보겠습니다.
저는 개님의 상점 자사몰에서 가격:8000원(6 롤)에 내돈내산 구입했습니다. 실제 가격은 저렴하지만 양을 생각하면 그렇게 가성비 봉투도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도 써 보죠.
상세사진 (타사 배변봉투와 비교)
좌측 연두색은 리뷰할 제품인 캐터피풉백, 오른쪽 제품은 바잇미의 보급형 풉백인 오마이푸입니다. 캐터피풉백이 좀 더 뚱뚱합니다. 길이는 4CM로 짧지만 뚱뚱해서; 전용 디스펜서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저는 플렉시 자동줄 전용 멀티박스를 쓰고 있는데, 이건 사이즈 넉넉해서 맞아요.
배변봉투 매수는 한롤당 15 매입니다. (대부분의 타사 배변봉투 한롤과 동일한 매수)
다음은 봉투를 펼친 후 겹쳐 사이즈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사이즈: 22.5 CM X 30 CM
아마도 봉투를 완전히 펼치면 더 큰 사이즈로 변하는 것 같습니다. 타사 봉투가 월등하게 큰 것처럼 보이지만 사이즈는 별로 차이 나지 않기 때문이죠. (타사: 23CM X 33CM)
뭔가 솔솔 좋은 향기도 나는 것 같습니다. 베리향이 첨가되었다고 합니다.
봉투 자체의 인장력이 좋아 튼튼하고, 응가냄새가 새지 않습니다. 그러나 봉투에 손이 좀 비칩니다.
총평
양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재구매 의향 있습니다. 구매하실 거라면 사용하는 풉백 파우치, 디스펜서의 사이즈를 확인해 보세요. 전용 디스펜서도 콤팩트하고 귀엽게 생겼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