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서평] 블루 스트리트 20호- 오늘도 반려 동행

짱포도 2023. 1. 5. 00:05
반응형

반려 동행- 반려인 맛집 가이드북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500만 명이라고 한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1인 가정, 혹은 자녀를 갖지 않는 부부가 늘며 가족의 형태는 변화했다. 자연스럽게 반려 동물을 가족처럼 키우는 사람도 늘어났다. 그에 따라 펫코노미 트렌드가 생겼고 펫 산업의 규모 또한 엄청나게 증가했다. 직접 방문하고 검증한 지역별 숨은 맛집을 소개하는 잡지인 블루스트리트, 오늘도 반려동물이라는 주제의 20호에서 집에서 기다리는 네발 친구들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내돈내산 후기 내놔


우리가 강아지를 동반해 (보통 고양이랑은 외출하지 않으므로) 맛집을 가는 것은 사실 좀 번거롭다. 맛집이 아니라 동반식당이라고 하면 접근이 수월할 수는 있겠지만 사전에 블로그나 카페 후기를 한참 뒤져 봐야 한다. 그런데 어렵게 찾은 후기는 가독성도 천차만별이고 협찬이나 광고가 너무 많다. 마지막쯤 광고 표시를 보면 열심히 읽은 시간이 아까워 맥이 빠진다.

친절하게도 블루 스트리트에서는 식당의 주소, 영업시간, 배달•포장 서비스 유무까지 객관적으로 정리해 놓았다. 광고(맞지만 솔직한척 칭찬만..;) 가 아니다. 비교적 접근이 쉬운 카페부터 동반 와인바까지의 총정보가 매우 유익하다. 그러나 거의 모든 시설이 서울에 국한되어있는 아쉬움은 있었다. 생각해 보면 동반식당뿐 아닌 거의 국내 모든 인프라가 서울에 집중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긴 하다.


그래서인지 마지막 장에서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로컬맛집의 메뉴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블루 스트리트의 HMR 제품들을 소개했다. 또한 블루 스트리트 바우처 사용 가이드까지 준비되어 있다. 이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 앱을 다운로드하는 것을 권한다.


HMR

Home Meal Replacement의 약자입니다. 가정식 대체식품이라는 뜻으로 일부 조리가 된 상태에서 가공·포장된 음식입니다. 누구나 간단하게 혼자서도 신선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밀리의서재 #서평단 #블루스트리트 #독서 #서평 #리뷰 #반려동물 #반려인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