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타락천사(1995)-금성무,여명,이가흔,막문위,양채니,왕가위
타락천사(리마스터링)
원제: 墮落天使: Fallen Angels
세기말 왕가위감성(허세) 나쁘지 않다.
본 영화를 그냥 봐도 상관은 없는데, 중경삼림을 먼저 보시고 시청하는 것을 권합니다. 중경삼림 3부(확장판)입니다. 3부 넣으면 러닝타임 너무 길어져서 뺐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아주 같은 영화라고 보기는 힘들고요. 중경삼림보다 간지, 영상미 중심인 좀 불친절하고 난해한 영화입니다. '난 모르겠어... 금성무 잘생겼다..' 뭐 이런 느낌으로 봤습니다. 우리나라 2000년대 초 유행한 허세 가득 영화들과 눈뽕 cf, 뮤직비디오가 왕가위 영향을 많이 받았던 것 같습니다.
✅관련글
[영화]중경삼림(1994)-왕가위,금성무, 양조위,임청하,왕페이,주가령 (tistory.com)
Part,1
황지명(여명)은 고독한 킬러입니다. 그의 비서 혹은 잡일을 해주는 파트너(이가흔)는 남몰래 황지명을 짝사랑하고 있습니다.
둘이 만나거나 사적으로 엮이는 일은 없습니다. 황지명은 의도적으로 파트너에게 자신을 알아챌 수 있는 흔적을 남깁니다.
어느 날 황지명은 돈도 안되고 몸 상하는 자신의 일에 환멸을 느껴 파트너와 동업을 끝내기로 합니다.
이후 어느 비 오는 밤, 황지명은 맥도널드에서 만난 금발의 여인 펑키(막문위)를 만납니다.
자유분방한 그녀와 하룻밤을 보내고 그녀의 집에 머무릅니다.
어느 날 황지명은 자신을 도와달라는 파트너의 연락을 받습니다.
가지 말라는 펑키를 남겨두고 파트너의 부탁을 들어주러 갔다가, 목숨을 잃습니다.
part.2
하지무(금성무)는 5살 때 유통기한이 지난 파인애플 통조림을 잘못 먹었습니다. 애기가 뭔 흉악한 병에 걸렸던 건지 앓은 이후로 말을 잃었습니다. (그래서 중경삼림에선 통조림 유통기한 만년으로 하고 싶다고 했는지도..)
성격은 아이처럼 순수하고 밝고 천진난만한데 전과자입니다. 그는 직장도, 교류하는 사람 한 명 없이 허름한 호텔 요리사인 아버지와 단 둘이 살고 있습니다.
하지무가 수입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고, 밤중에 영업 종료한 남의 가게를 몰래 영업(강매)해서 도둑 장사를 합니다.
막무가내로 전단지를 나눠주며 장사를 하던 밤, 하지무는 실연당한 스튜어디스(찰리)를 만납니다.
찰리는 강매에 넘어가지도 않고 하지무에게 아예 관심도 없습니다. 그날부터 주변에 있을 뿐입니다.
하지무는 그녀에게 난생처음 사랑의 감정을 느낍니다.
그러나 하지무를 사랑하지 않는 찰리는 말없이 떠나버렸고, 갑자기 아버지도 돌아가셨습니다. 낙천적인 하지무는 그렇게 힘겨워하지 않습니다.
part.3
하지무와 part.1의 파트너가 식당에서 마주치는 장면입니다. 하지무가 뒤에서 줘터지건 말건 그녀는 거들떠보지 않습니다.
하지무는 그동안 오며 가며 그녀를 수차례 마주쳐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친해질 수 없는 부류의 사람인 것도 알고 있습니다.
황지명의 파트너는 하지무에게 집에 데려다 달라고 합니다. 그의 오토바이를 타고 서로의 체온을 느끼며 밤길을 달립니다.
감독, 출연
- 감독: 왕가위
- 황지명: 여명
- 파트너: 이가흔
- 펑키, 베이비: 막문위
- 하지무: 금성무
- 찰리: 양채니
- 강제로 아이스크림 먹는 남자: 진휘홍
- 하지무 아빠: 강도해(장다오하이)
- 진만뢰
기본정보
개봉: 1995.09.21. (한국) 1995.12.23.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드라마, 멜로, 로맨스
국가: 홍콩
러닝타임: 10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