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G

[펫 정수기]두잇 웨이브팟 세라믹 급수기/강아지.내돈내산,조립과정

짱포도 2023. 3. 26. 00:05
반응형


강아지 급수기 구입기 #내돈내산



강아지를 키우면서 음수량과 식수질의 중요성은 익히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펫 정수기 관리의 번거로움이 싫고, 한번 구매하면 필터도 계속 사야 하는데  ‘저 회사가 망하면 어쩌지’ 하는 생각에 정수기 구입은 미루고 있었습니다. 이미 난 훌륭한 물 셔틀인데 굳이..?



두잇에는 반영구 폼필터를 사용해 관리의 부담을 줄인 웨이브팟 급수기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냉큼 구입했습니다. 왜 이걸 이제야 샀을까요?







두잇 - 회사소개
duit



반려 동물과 사람을 위한 제품을 만듭니다. 
심플하고 실용적인 반려 생활을 디자인합니다


#미니멀 #펫테리어







웨이브팟 세라믹 급수기

(실리콘 헤드 A 타입, 위로 솟는 물)

 


늘 신선한 물이 찰랑찰랑 흐르는 반려 동물 급수기입니다. 소음은 크게 발생하지 않고, 차라리 얘들이 물 마시는 소리가 더 큰 편입니다 (하지만 귀엽죠). 심플하고 간단한 디자인이라 저같이 조립과 설치가 귀찮아 부담감을 느끼는 사람에게도 적합한 제품입니다. 고급스러운 도자기 디자인은 인테리어 효과도 있습니다. 저는 식기도 세라믹 쓰는데 같이 두니까 어울리고 꼭 세트 같아요. #인히어런트





구성품과 조립 과정

 

수반, 물이 순환하면서 고이는 도자기 뚜껑입니다.



실리콘 헤드와 실리콘 바디입니다. 도자기 재질이 아니네요. 쓰다 보면 누렇게 변색될 것 같습니다. 저는 물이 수직으로 솟는 A타입 헤드를 선택했습니다. B타입 헤드는 물이 수평으로 잔잔하게 흐릅니다.



폼필터입니다.  별거 아니고 큰 이물질과 털 정도를 걸러줄 스펀지입니다. 나쁘지 않아요. 그리고 세 개나 들었어요. 저는 반영구 필터라는 말에 혹해서 샀지만 개당 200원에 추가 구매를 더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부담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워터 펌프입니다. 누전되지 않고 오래 버텨 줄 수 있을까요? 불안합니다. 호기심 많은 녀석들은 물어뜯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220V 어댑터)




여기에 폼필터를 꽂아줍니다.





쟈쟌





실리콘 헤드와 실리콘 바디에 약간 힘을 주어 연결해 줍니다.





뚜껑의 구멍에 연결 연결. 약간 미끄러우니 힘을 주다가 깨뜨리지 않게 주의하세요. 뚜껑의 위치가 맞지 않으면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표시선만큼 물을 채워줍니다. 물의 양이 적으면 작동이 되지 않거나 물이 잘 나오지 않고,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뚜껑 위로 물을 부어 부족한 만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두잇은 하루에 한 번 물을 갈아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뚜껑을 덮은 후 홈 부분을 맞춰서 전선을 빼 주세요. 다행히 전선 길이는 여유가 있습니다. 웨이브팟을 작동하기 전에 꼭 물을 채워 주세요.






 
 
 
 




샤라랑


완성되었습니다.

 
 
 
 
 
 

총평



우선 5만 원 대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입니다. 소음은 거의 없습니다. 사실 전 무선•스테인리스 재질 정수기를 장바구니에 담아놓고는 있었으나 두잇의 반영구 필터에 끌려서 샀습니다. (제가) 깨뜨리지만 않으면 오래 쓸 것 같습니다.


강아지가 처음에 급수기가 뭔지 몰라서 건조 채소를 몇 개 올려놨더니 당근 쪼가리 건져 먹다가 물 나오는 그릇인 것을 자연스럽게 알아차렸습니다. 실 사용자는 고양이처럼 물에 손을 대지도 않고 털도 잘 안 빠지는 견종(토이 푸들)입니다. 엄청난 정수 기능은 필요 없고 비뇨기계 관리를 위해 음수량 늘리는 게 제 사용 목적입니다. 열탕 사용 가능하며 전기 사용량은 한 달에 천 원 미만이라고 합니다. 대만족 합니다.








제품 규격

 

  • 제품 치수: 180(바닥: 125mm) x 180x 116mm
  • 중량: 약 1.5kg
  • 재질: 도자기, 실리콘
  • 물 용량: 1100ml
  • 제조: 국산(도자기, 실리콘, 폼 필터), 중국(워터 펌프, 어댑터)
  • 소비 전력: 0.3W
  • 정격 전압: DC 5V, 0.06A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