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영화]천장지구(1990)-유덕화,오천련,오맹달,진목승,황광량

짱포도 2024. 2. 23. 00:05
반응형

✔️천장지구

天若有情: A Moment Of Romance


모르겠고 유덕화가 엄청 잘생겼으며
잘생긴게 제일 재밌다



국내 개봉 타이틀인 '천장지구(天長地久)'란 하늘과 땅이 오래도록 변치 않다-노자 中-'는 뜻입니다.
원제는 '천약유정(天若有情)'입니다.





✔️요약


오도바이 타는 사연 있고 잘생긴 헤비골초 건달과 얘한테 스톡홀름 증후군 걸린 온실 속 화초 부잣집 순진한 꼬마 아가씨의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
나 이런 거 좋아하네..ㅋㅋ





✔️키워드

오토바이
웨딩드레스
코피
복수
성당




✔️리뷰

개봉한 지 30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천장지구는 홍콩 누아르를 대표하는 영화입니다.
솔직히 그만큼 너무 오래되고 유명한 영화라 ,, 그동안 조금씩 이거 모방한 영화, 드라마도 얼마나 많았겠습니까.

만나면 안되는 커플 특: 비장하게 손잡고 성당으로 텨옴


개봉 당시에 봤으면 인생영화 됐을 것 같지만 저는 너무 늦게 봐 버렸네요. 남은 건 전성기 충격적인 유덕화 비주얼과 영화 ost입니다. 내가 유덕화였으면 예쁘고 빛나는 외모 늙기 싫어서 매년 1월 1 일 아침에  떼굴떼굴 구르며 울었을 거 같습니다.


아화(유덕화)가 코피 흘리면서 오토바이 타는 씬 지금 봐도 멋있긴 합니다. 뒤에 탄 죠죠(전청조 아님, 오천련) 웨딩드레스 걸릴까 봐 (그럴 일 없음) 걱정이 돼서 몰입이 좀 깨졌습니다.
멋 나는 영화였습니다.

죠죠는 17살인거 같은데 아화 몇살이여.



✔️감독/ 출연

  • 감독: 진목승
  • 아화: 유덕화
  • 죠죠: 오천련
  • 파숙: 오맹달
  • 라바: 황광량


✔️기본정보

  • 개봉: 1990.10.13.
  • 등급: 15세 관람가
  • 장르: 액션, 누아르, 드라마, 멜로/로맨스
  • 국가: 홍콩
  • 러닝타임: 90분



☑️OST

  • 천약유정 天若有情 - 원봉열
  • 단잠적온유 短暂的温柔 (짧은 순간의 사랑) - Beyond
728x90
반응형